반응형

테이블의 컬럼 구조와 레코드 모두 복사하기.

우선 select한 결과에서 컬럼 구조와 레코드를 복사하고 나서 새로운 테이블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. 데이터와 테이블을 간단하게 복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.

 

다음 명령어를 사용합니다.

Create table 새로운 테이블명 select * from 복사할 테이블명;

Select * from … 한 결과를 이용해서 create table을 하면 새로운 테이블에 데이터가 복사됩니다.

 

기존에 생성된 table_01과 같은 table_09 테이블을 생성해 보겠습니다.

Select * from table_01;

Create table table_09 select * from table_01;

Select * from table_09;

 

테이블의 컬럼 구조만 복사하기.

테이블의 컬럼 구조만 복사해서 새로운 테이블을 만드는 방법입니다. 이방법을 이용하면 데이터는 복사하지 않고, auto_incrementprimary key등의 컬럼 구조만 복사할 수 있습니다.

 

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Create table 새로운 테이블명 like 복사할 테이블명

 

방금 생성한 table_09의 구조만 복사해서 table_10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

Desc table_09;

Create table table_10 like table_09;

Desc table_10;

 

다른 테이블의 레코드 복사하기.

이미 만들어진 테이블에 다른 테이블의 레코드(데이터)만 복사하는 방법입니다.

 

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Insert into 테이블명 select * from 복사할 테이블명;

 

방금전에 테이블 구조만 복사해서 생성했던 table_10table_01의 데이터를 복사해 보겠습니다.

Select * from table_01;

Insert into table_10 select * from table_01;

Select * from table_10;

 

특정 컬럼을 선택해서 복사하기.

특정 컬럼의 데이터를 선택하여 복사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table_10의 컬럼 nametable_01의 컬럼 number에 저장된 데이터를 삽입하는 예입니다.

Insert into table_10 (name) select number from table_01;

Select * from table_10;

Table_10의 컬럼 name에만 데이터가 입력되고 다른 컬럼에는 NULL이 입력됩니다.

 

 

반응형
Posted by 컴스터
,